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폴리의 우승역사와 구단주, 연고지

by 생쥐주인장 2023. 7. 29.

우승역사

나폴리의 역사는 전설적인 아르헨티나 감독 디에고 마라도나의 관리하에 1980년대 말과 1990년대 초에 가장 성공적인 시기에 의해 강조됩니다. 마라도나의 나폴리 시절(1984-1991), 클럽은 여러 주요 타이틀을 따내며 가장 번영한 시기를 경험했습니다. 다음은 나폴리의 몇 가지 중요한 업적입니다. 세리에 A 타이틀: 나폴리의 가장 큰 업적은 이탈리아 세리에 A 타이틀을 두 번 우승한 것입니다. 그 클럽은 1986-1987 시즌에 처음으로 리그에서 우승했고, 1989-1990 시즌에 또 다른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두 타이틀은 모두 마라도나가 있는 동안 나왔고, 그 팀의 성공은 이탈리아와 유럽 축구에서 그 클럽의 지위를 높였습니다. 코파 이탈리아: 나폴리는 이탈리아 국내 컵 대회인 코파 이탈리아에서도 성공을 맛봤습니다. 1961-1962년, 1975-1976년, 1986-1987년, 2011-2012년, 2013-2014년에 우승하며 코파 이탈리아에서 5번 우승했습니다. UEFA컵: 1988-1989 시즌에, 나폴리는 UEFA컵(현재 UEFA 유로파리그로 알려짐)에서 우승함으로써 유럽에서의 성공을 이루었습니다. 그들은 결승전에서 VfB 슈투트가르트를 꺾고 트로피를 들어 올렸습니다. 이 승리는 클럽과 팬들에게 자랑스러운 순간으로 남아 있습니다. 이러한 상당한 성공에도 불구하고 나폴리는 최근 몇 년 동안 지속적으로 절정의 성과를 재현하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정기적으로 UEFA 챔피언스 리그와 UEFA 유로파 리그와 같은 유럽 대회에 진출할 수 있는 이탈리아 축구의 경쟁력으로 남아 있습니다.

구단주

Ferlaino Family (1926-2004) SSC 나폴리는 1926년에 혁신을 일으켰고, 여러 번 그것은 다채로운 소유자들을 보유했습니다. 1980년대에, 그 클럽은 Ferlaino 가문의 힘 아래 그것의 가장 성공적인 시기를 견뎠습니다. 이탈리아 사업가인 Corrado Ferlaino는 1964년에 그 클럽을 인수했고, 여러 번 회장으로 남아있었습니다. 그의 권력 동안, 나폴리는 세리에 A 타이틀 두 번과 UEFA 컵 우승을 포함하여, 그것의 최고의 성공들을 이루었습니다. Aurelio De Laurentiis (2004-현재) 2004년, 이탈리아 영화 후원자이자 사업가인 Aurelio De Laurentiis는 Ferlaino 가문으로부터 SSC 나폴리를 인수했습니다. 그는 그 클럽의 성숙한 지분을 샀고, 새로운 소유자이자 회장이 되었습니다. De Laurentiis는 그 클럽에 대한 강한 비전을 가지고 있었고, 나폴리의 전성기를 다시 가져오기로 결심했습니다. Aurelio De Laurentiis의 힘 아래, SSC 나폴리는 회춘을 견뎠고 이탈리아 축구의 주요한 힘이 되었습니다. 그 클럽은 끊임없이 유럽 대회에 출전할 자격을 얻었고, 코파 이탈리아와 수페르코파 이탈리아나 우승을 포함하여, 주목할 만한 성공들을 거두었습니다. 나폴리는 또한 전통적인 축구 부트스트래퍼의 지배에 도전하면서, 세리에 A에서 정규 경쟁자들이 되었습니다.

연고지

공식적으로 소시에타 스포르티바 칼초 나폴리라고 알려진 SSC 나폴리는 이탈리아 나폴리를 연고로 하는 프로 축구(축구) 클럽입니다. 나폴리는 도시에 깊은 뿌리를 두고 있고 나폴리 사람들에게 중요한 문화적 상징이기 때문에 클럽의 위치는 그것의 정체성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지리적 위치:나폴리 또는 이탈리아어로 나폴리는 남부 이탈리아에 있는 캄파니아 지역의 수도입니다. 나폴리는 이탈리아 반도의 서쪽 해안을 따라 나폴리만의 북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도시는 동쪽의 베수비오산과 서쪽의 프레그레아 들판이라는 두 개의 주목할 만한 화산 지역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경기장 위치:나폴리의 홈 경기장은 이전에 스타디오 산 파올로로 알려진 스타디오 디에고 아르만도 마라도나입니다. 경기장은 나폴리의 서쪽, 특히 푸오리로타 지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경기장의 주소는 이탈리아 나폴리 NA 80125의 피아잘레 빈센조 테키오입니다. 스타디오 디에고 아르만도 마라도나는 1959년 이래로 나폴리의 홈구장이었고 54,000명 이상의 관중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그 경기장은 나폴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들 중 한 명으로 여겨지는 전설적인 아르헨티나 축구선수 디에고 마라도나를 기리기 위해 2020년에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마라도나는 1980년대 말과 1990년대 초에 나폴리의 성공에 중추적인 역할을 했고, 클럽을 첫 세리에 A 타이틀과 다른 중요한 업적으로 이끌었습니다. 그 경기장은 나폴리의 지하철 시스템을 포함하여 대중교통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 도시의 위치는 팬들이 축구 경험과 나폴리의 활기찬 분위기를 모두 즐길 수 있게 해 줍니다.